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당뇨의 초기증상으로 나타나는 저림은 어떤 부위에서 느껴지나?

당뇨의 초기증상으로 나타나는 저림은 어떤 부위에서 느껴지나?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당뇨의 초기증상으로 나타나는 저림은 어떤 부위에서 느껴지나?

당뇨의 초기증상으로 나타나는 저림은 어떤 부위에서 느껴지나?

당뇨병성 신경병증으로 인한 저림은 주로 몸통에서 먼 부위인 발과 하지에서 나타납니다 . 감각 증상은 주로 하지에서 먼 쪽에 국한되지만, 점차 근위부로 진행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

 

당뇨병성 신경병증의 초기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 발과 하지에 국한된 지속적인 저린 느낌과 무딘 감각

- 발이 시리고, 저리고, 화끈거리는 증상

 

- 발에 무언가 붙어있는 듯한 느낌이나 발을 밟을 때 모래나 구슬 위를 걷는 듯한 이상 감각

 

 

이러한 증상은 몸통에서 말초로 갈수록 심해지고 더 많이 나타납니다 . 당뇨병의 유병 기간이 길고 혈당 조절이 잘 되지 않는 환자에서 보다 많이, 뚜렷하게 발생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

 

 

신경이 완전히 파괴되면 발의 감각이 둔해지고, 발에 쉽게 상처가 나고 다치거나 고름이 잡혀도 아픈지 모르게 됩니다 . 이런 경우 상처가 커지고 심해져야 깨닫게 되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 알면좋은 한가지 🥳

 

진료비지원받기 ~~~ 동네병원, 동네치과, 한의원진료 등 요양급여받을때 알아야 할 점  바로보기

 

건강보험 본인부담 : 의원, 치과의원, 한의원진료 등

건강보험 본인부담 : 의원, 치과의원, 한의원진료 등 알아보시겠습니다. 행복은 자신의 가치관과 자신을 사랑하는 능력에서 나옵니다. 🍱 추가 한가지 🍱 진료받은 환자의 병원비 공단지원금

winterheal.tistory.com

당뇨의 초기증상으로 나타나는 저림은 어떤 부위에서 느껴지나

당뇨의  당뇨의

당뇨의  초기증상으로

당뇨의  저림은

당뇨의  부위에서

당뇨의  느껴지나

 

 

포스팅 해드린 글은 당뇨의 초기증상으로 나타나는 저림은 어떤 부위에서 느껴지나? 입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수있길 바랍니다.